* 연예인

김희선 인스타 남편 직업 나이 키 학력 고향 딸 자녀 프로필

40대청년 2021. 8. 3. 10:22
반응형

 

김희선 인스타 남편 직업 나이 키 학력 고향 딸 자녀 프로필

 

출생

1977년 6월 11일 (44세)

경상북도 대구시

(現 대구광역시)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본관

김녕 김씨

신체

168cm, 45kg, O형

가족

부모, 무남독녀

배우자

박주영(2007 결혼 ~ 현재)

자녀

딸 박연아(2009년 1월 20일생)

학력

서울숭인초등학교 (졸업)

종암여자중학교 (졸업)

혜성여자고등학교 (졸업)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 (연극학 / 학사)

종교

무종교

소속사

힌지엔터테인먼트

데뷔

1993년 CF '꽃게랑'

팬덤

HEESEON FRAGRANCE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lovely.katie.k/

 

💕𝓚𝓲𝓶𝓗𝓮𝓮𝓢𝓮𝓸𝓷(@lovely.katie.k)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워 62만명, 팔로잉 54명, 게시물 246개 - 💕𝓚𝓲𝓶𝓗𝓮𝓮𝓢𝓮𝓸𝓷(@lovely.katie.k)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반응형

1992년 혜성여자고등학교 재학 당시에 '고운 얼굴 선발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을 계기로 연예계에 발을 들였다. 김희선은 타고난 얼굴 덕에 처음부터 탄탄대로였다. 연기 학원에 등록하러 갔더니, 연기 배우기 전에 대회부터 나가보라는 추천을 받았다.

결과는 대상. 학생 잡지 '주니어'의 표지 모델로 얼굴을 비추자 곧바로 CF업계의 섭외 요청이 이어졌고, 각종 광고 모델로 출연하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같은 해 배철수가 단독진행하던 SBS 인기가요에서 초대 여성 MC가 되었고, 당시 최연소 MC였다. 이처럼 모든 것이 탄탄대로였기에 훗날 한 중견PD는 김희선을 본투비 퀸이라고 부르며, "고2때부터 춘향전으로 주목받기 시작, 고교생 최초의 가요프로MC를 맡을 만큼 항상 최고였는데 무슨 고민이나 사연이 있겠어요."라고 평가했다

전성기의 인기는 단연 독보적이다. 사실상 천하통일이라고 할 정도. 연속극 분야에서는 어느 인기 여배우도 김희선 앞에서는 무명 배우일 뿐이었다. 위의 표를 보면 영화 분야에서 심은하의 인기 점유율도 만만치 않지만, 영화는 연속극에 비해 저명도가 한참 낮은 편이다 보니 체감 인기도는 김희선에게 심은하는 물론이고 어느 영화 배우들도 비교할 바가 못 되었다.

사실상 그 시점에서 미녀 스타 김희선의 인기 독주를 막을 수 있는 사람은 없었고, 그녀를 예뻐하던 최진실의 후계자가 된다. 미녀 배우의 위상이라는 면에서는 황신혜가 있었지만 김희선이 라이징 스타가 될 시점에 황신혜는 점점 저무는 해에 가까웠고, 무엇보다 황신혜의 필모그래피는 김희선에 비할 바가 못 되었다.

2000년대 초반 김희선은 큰 시련을 겪기도 했다. 2000년부터 약 2년간 사진작가 조세현과 관련된 누드집 고소 파문을 겪은 것이다. 김희선과 조세현 사이의 오해에서 비롯된 해프닝으로 판명났지만, 당시에 이 사건으로 인해 김희선은 이미지에 큰 타격을 받았다. 참고로 인터넷 상에 떠돌고 있는 김희선 누드라고 하는 사진은 일본 배우 칸노 미호의 사진이다. 대략의 내용은 이렇다. 조세현 측이 위조한 계약서를 통해 누드라는 사실을 숨긴 채 김희선의 엄마와 계약했고, 나중에 이를 알게 된 김희선이 조세현을 형사고소한 것.

해외 활동과 국내에서 다양한 작품을 병행하려 시도했었는데 여자 배우치고는 어린 나이에 결혼하면서 CF를 찍는 것 외에는 6년이라는 긴 휴식기에 들어간다. 2007년 10월 김희선은 31세의 나이에 다소 일찍 결혼식을 올리며 유부녀 대열에 합류했다. 2009년 1월 20일 딸을 출산하면서 육아에 전념하게 됐고 자연스레 오랜 공백기가 생겼다.

김희선은 6년의 공백기를 거친 후, 복귀작으로 SBS 드라마 <신의>를 선택했고, 2012년 8월에 첫방송되었다. 이전의 <슬픈 연가>의 캐릭터와는 완전히 다른 캐릭터이고, 오랜만의 컴백작이라 기대를 모았으나 성적은 좋지 않았다. 10% 정도의 시청률로 나쁜 수준까지는 아니지만, 오랜만의 컴백치고는 저조한 성적이었다.

 

김희선은 이후 2017년 6월부터 8월까지 방영된 JTBC 드라마 《품위있는 그녀》로 2년만에 컴백했고, 극 중 비주얼, 인품, 재력을 다 가진 주인공 우아진 역을 맡았다. 이 작품은 JTBC 드라마 역사상, 그리고 종편 역사상 최고 시청률을 달성했고, 김희선은 섬세한 감정 연기를 선보이며 우아하고 기품있으면서 똑부러지는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했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극 중 선보인 화려한 패션은 연일 화제였고 외모에 대한 칭찬 역시 끊이질 않았다. 김선아와 함께 드라마를 전적으로 이끌어 또 다른 인생작을 만들었다는 평과 함께 그동안 부진했던 드라마 성적을 깔끔히 정리하며 본인의 스타성과 연기력이 완벽하게 맞아떨어졌다는 찬사를 받았다. 2017 AAA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희선이 성인가요 프로그램이었던 인기가요 MC를 맡기 위해 일부러 나이를 올리고 활동했었다는 점과 그녀의 실제 양력 생일이 6월인 점이 혼선을 빚어 일부 기사에는 그녀의 나이가 1976년생 6월 11일생으로 표기된 적도 있었다. 그러나 아래 증거 자료에서 보듯이 그녀의 데뷔 초기 프로필을 보면 정확하게 1977년 6월 11일으로 표기되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