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예인

현주엽 나이 키 학폭 연봉 부인 결혼 이혼 재산 이나영 인스타그램 자녀 프로필

40대청년 2022. 2. 20. 09:32
반응형

현주엽 나이 키 학폭 연봉 부인 결혼 이혼 재산 이나영 인스타그램 자녀 프로필

출생

1975년 7월 27일[1] (46세)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본관

연주 현씨[

학력

서울도성초등학교 (졸업)

휘문중학교 (졸업)

휘문고등학교 (졸업)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 / 학사)

고려대학교 대학원 (체육교육학 / 석사)

종교

불교

직업

前 농구선수, 前 농구감독, 前 농구해설위원, 방송인, 예능인, 유튜버

신체

키 195cm[3]|체중 123kg[4][5]|발사이즈 330mm[6]

혈액형 A형#|윙스팬 189.5cm[7]

프로입단

1998년 드래프트 (1라운드 1순위, 청주 SK)

포지션

포워드(파워 포워드, 스몰 포워드)

등번호

32, 9[8]

병역

국군체육부대 부대마크 상무 농구단 (2001년 ~ 2003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hyun_joo_yup/

반응형

 

현주엽은 지난해 3월 누리꾼 A씨로부터 학교폭력 가해자로 지목됐다. A씨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농구선수 H씨(현주엽)가 후배 선수들을 폭행했다고 주장했다.

현주엽은 즉각 A씨의 주장이 사실이 아니라며 반박했고 A씨를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하지만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무혐의 처분을 받았고, 이에 현주엽이 이의신청을 하고 반격에 나섰다.현주엽은 학폭 폭로 이후에도 별 타격 없이 각종 방송 프로그램 출연을 이어가고 있지만 이미지 손상은 피할 수 없게 됐다.

현주엽의 진가는 득점이 아닌 게임리딩능력에 있었다. 워낙 드리블이 좋고, 패싱 센스가 좋아 종종 포인트 포워드로 기용되었다. 2004-2005 시즌 KTF시절은 포인트 포워드로서 그의 진가가 제대로 발휘된 순간이었다. 당시 KTF는 무게감 있는 포인트가드가 없이 정락영, 이홍수가 가드 역할을 번갈아 맡고 있었고, 외국인 선수들을 잘 살릴 수 있는 리더가 필요했다. 이 때 현주엽이 중요한 순간에 게임리딩을 주로 맡았다. 이 시즌에 기록한 평균 7.8개의 어시스트는 리그 전체 2위였다. 무릎부상과 포지션 확립이 제대로 이뤄졌다면, 더 오랫동안 자신의 진가를 발휘할 수도 있었다는 점에서 그의 재능이 오래 가지 못한 점은 아쉬운 부분.

엘지의 간판 스타 현주엽(32·오른쪽에서 두번째)은 친형 동엽·승엽(35)씨가 쌍둥이다. 그는 “형 친구들이 둘을 구분하지 못하고 빚어지는 해프닝이 재미있다”며 “나는 형들은 물론이고 상현이 동현이도 확실히 구분한다”며 웃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