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영화 JFK 줄거리 결말 출연진 정보 평점 원작

40대청년 2021. 9. 5. 17:20
반응형

 

영화 JFK 줄거리 결말 출연진 정보 평점 원작

영화 JFK 장르

드라마

영화 JFK 원작

JFK: 케네디 대통령 암살의 진상

(짐 개리슨作)

영화 JFK 감독

올리버 스톤

영화 JFK 각본

올리버 스톤

영화 JFK 제작

A. 키트맨 호

아논 밀천

올리버 스톤

조셉 P.레이디

클레이튼 타운샌드

영화 JFK 출연

케빈 코스트너

토미 리 존스

케빈 베이컨

게리 올드먼

조 페시

마이클 루커

영화 JFK 촬영

로버트 리차드슨

영화 JFK 음악

존 윌리엄스

영화 JFK 편집

조 헛싱

피에트로 스칼리아

 

영화 JFK 내용

1963년 12월 22일 텍사스에서 케네디 저격사건이 일어난다. 범인으로 체포된 오스왈드는 계속 저격 사실을 부인하다가 경찰에 호송되던 중에 암살당한다. 이후 사건의 수사를 위해 진상조사 위원회가 열리고 오스왈드의 단독범행으로 결론이 내려진다. 그러나 수사방법에 의문을 제시한 많은 사람들 중의 한 명인 지방검사 짐 개리슨(케빈 코스트너)은 각고의 노력을 거듭해 많은 증거를 확보하는데...

영화 JFK 줄거리

처음엔 존 F. 케네디의 일생을 다룬 영화로 생각한 사람들이 많이 낚이기도 했다.

 

존 F. 케네디 암살 사건을 검사 짐 개리슨의 시선에서 따라가는 영화로, 그의 논픽션 책 《JFK: 케네디 대통령 암살의 진상》을 기반으로 했다. 그는 당시 뉴올리언즈 지방검사로 재직하면서 유일하게 암살 사건 관련 인물들을 법정에 세우려 했다.

베트남 전쟁이 어떻게 정치적으로, 군수산업의 이익을 위해 이용되었는지를 잘 설명한다. 촬영 장면과 실제 영상을 교차 편집해 쉽게 이해를 도운 것도 장점. 특히 하이라이트는 단역이었지만 (미드 24의 주인공 잭 바우어를 연기한 키퍼 서덜랜드의 아버지인) 도널드 서덜랜드가 맡은 제보자X가 폭로하는 JFK 암살에서 미군의 역할을 설명하는 씬, 후반부에 케빈 코스트너가 법정에서 30여분 동안 JFK 암살 관한 의혹 제기와 꺠어있는 국민들의 역할을 호소하는 씬이다. 그외에도 조연으로 열연한 레저드들인 잭 레몬, 토미 리 존스, 조 페시 그리고 게리 올드먼의 연기력도 인상적이다.

영화에는 실존인물 짐 개리슨이 워런 위원회의 위원장인 얼 워런 대법원장 역으로 나온다.

영화의 평가는 호불호가 갈리는데 칸 영화제에선 엄청난 악평을 받았다. 그러나 로튼토마토에서는 84%로 매우 높은 평을 받았으며 흥행도 꽤 좋아서 4000만 달러로 만들어져 전 세계에서 2억 달러가 넘는 흥행을 거둬들였다. 1992년 5월 27일 한국에서도 개봉해 서울 관객 21만명을 기록하며 당시 기준으로 보면 꽤 흥행했다. 흥행이 어렵다고 보던 워너 브라더스 한국 지사도 의외로 한국에서도 성공한 편이라 놀랐다는 반응이었다.

케빈 코스트너는 이 영화가 개봉한 지 9년 후 쿠바 미사일 위기를 다룬 영화인 Thirteen Days(국내명 D-13)에서도 주인공 케네스 오도널 역을 맡게 되면서 케네디를 다룬 두 영화에서 모두 주연을 맡게 됐다.

 

제64회 아카데미 시상식 편집상, 촬영상 수상작 / 작품상, 감독상, 남우조연상, 각색상, 음악상, 음향상 후보작.

[* 영화] -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 줄거리 결말 출연진 정보 평점 상영시간

[* 영화] - 영화 쉰들러 리스트 줄거리 결말 출연진 정보 평점 상영시간 원작

 

반응형